Friday, March 06, 2009

Team Viewer - 원격지원프로그램

사내 네트워크 문제로 지인의 PC를 원격에서 도와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답답해 하는 경우가 많다. 네트워크와는 거의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장점
1. 무료
2. 네트워크 영향을 덜 받는 다.
3. 연결이 쉽다.
4. 가입이 필요없다.
5. 별도의 설치가 없다.
6. 여러 OS 지원 가능

단점
1. 기업용인 경우는 무료가 아니다.

http://www.teamviewer.com/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혹은 실행을 묻는 데 그냥 실행하면 된다.
아래 그림처럼 방화벽이 있는 경우는 방화벽 해제를 하면



아래 그림처럼 준비 상태가 되며



도움을 요청한 사용자는 자신의 ID와 Password를 도와줄 Assistant에게 불러 주면 자동으로 접속된다.

1 comment:

TeamViewer said...

안녕하세요.
팀뷰어 입니다.

팀뷰어에 대한 소개글에 감사드리며, 팀뷰어가 선보일 최종버전 6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버전6은 컴퓨터로의 접근이 더욱 쉽고 빨라져 비즈니스 니즈에 최적화된 기능을 자랑합니다. 버전6에서는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팀뷰어 파트너리스트에 고객 아이디를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회사의 IT담당부서나 IT 아웃소싱 회사 직원들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고객과의 연결이 가능해지며, 또한 고객들은 전화나 이메일이 없이도 채팅을 통해 IT담당자들과 직접적으로 연결이 가능해진다.

팀뷰어 6 버전에서는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신개념의 연결 방법으로 ‘퀵조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프리젠테이션 제공자와 참여자들을 직접적으로 연결시켜 주어 프리젠테이션 제공자가 모든 참여자들의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줍니다. 프리젠테이션 제공자는 퀵조인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프리젠테이션 참가자들의 수를 간단하게 증가시킬 수 있으며, 또한 모든 참가자의 연결이 확인됨과 동시에 바로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연결 옵션 기능들과 더불어, 팀뷰어 6은 획기적인 디자인 및 성능을 제공합니다. 초기 화면은 빠르고 쉬운 원격제어와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별개의 두 탭으로 나뉘어지며, 추가 연결 포트로 인해 연결 성능 또한 강화되었습니다.

팀뷰어의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해 보시고 평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